mission03


이어리는 뉴져지에서 북서쪽으로 약 425 mile 떨어져 있으며 차로는 약 7시간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어리는 천국같이 아름다운 호수 Lake Erie와 1년에 40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 Presque Isle state park로 유명한 곳 입니다. 하지만 펜실베니아 가장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어 펜실베니아주의 변방, 소외된 곳 입니다. 그래서인지 Erie 전체 인구 10만 1700명 중Asian은 1500명(1.5%)뿐이며, 그중 한국인은 약 100명만이 거주하고 있을 뿐 입니다. 종교는 모든 기독교 관련 종교를 종합한 개신교가 17%이며 나머지 80% 이상이 카톨릭으로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단 100명뿐인 이 땅에서도 주님만을 바라보며 예배하는 유일한 한인교회, 이어리 한인교회는 주님이 보내신 이상목 목사님과 사모님의 헌신과 리더쉽, 그리고 또 주님의 은혜와 성령님의 역사를 통해 놀라운 간증이 매일 생깁니다.

mission02

2011년 처음으로, 이어리 한인교회로 사랑의 글로벌 비전교회 VBS사역팀이 주님의 마음을 품고 떠났습니다. 하나님께 함께 찬양드리며 마음을 열어 갔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게임으로 웃음을 찾아 갔습니다. 함께 울고, 함께 웃는 3일 동안의 VBS를 통해 하나님 안에서 우리는 하나가 되었습니다. 아이들 사역을 그렇게 마치고 마지막 저녁 어른들을 위해 준비한 ‘성령의 밤’ 사역! 함께 즐겁게 춤추며 찬양하고, 이어리 한인교회 youth의 간증, 김영란 전도사님의 말씀을, 마지막 세족식까지.. 하나님께서 지치고 상한 영혼들의 마음을 만져 주셨습니다.

이상목 목사님은 최근에는 Erie에서 간호사 공부를 마친 성도들을 훈련 시켜 1차 (2011년5월), 2차 (2012년 1월)에 걸처 ‘자비량 의료 선교사’를 파송하셨습니다. 또한 ‘성령 컨퍼런스 사역’을 위해서도 열심을 다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어리 한인 교회 영혼들도 동일하게 세우셔서 마지막 시대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생명을 잉태하는 하나님의 군사로 서게 하실 것 입니다. 이어리 한인교회에서 주님을 만나고 생명을 얻어 주님의 온전한 제자로 파송되는 군사들은 주님 다시 오실 길을 예비하게 될 것 입니다.

mission04

2012년에도 하나님의 은혜로 VBS 선교팀이 이어리를 다녀왔습니다. 그곳에 있는 성도님들께서 너무나 환대해 주셨고 특히, 아이들이 저희들의 방문을 너무 기뻐했습니다. 대부분의 성도님들이 1년을 기다렸다는 이야기를 듣고 너무나 마음 뭉클했습니다. 2년째 하는 사역이라 더욱 친근한 분위기로 시작한 VBS 가운데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가 있었습니다. 참여한 모든 멤버들도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느꼈고 어린아이부터 부모님들까지도 하나님의 이끄심을 체험했습니다.